KB금융 ‘하늘 같은 든든한 아버지’광고 1천만 뷰 돌파

KB금융 ‘하늘 같은 든든한 아버지’광고 1천만 뷰 돌파

입력 2015-12-11 10:21
수정 2015-12-11 10: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아버지에게 사랑한다고 말한 적은 언제인가요?”

KB금융그룹이 지난달 18일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하늘 같은 든든함, 아버지’ 광고가 화제다.

이 광고는 공개한 지 23일 만인 11일 1천만 뷰를 돌파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573만회, 유튜브를 통해서는 431만회 조회됐다.

이 광고는 40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남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자연스럽게 카메라에 담았다.

아이와 관련된 질문에는 미소를 띠며 흔쾌히 답하다가 아버지와 연관된 질문에는 쉽게 답하지 못하고, 결국 눈물을 쏟는 남성들의 모습을 그렸다.

이 광고의 답글 수는 2만5천개, ‘좋아요’는 13만개를 기록 중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