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세트·신발·화장품… 온라인 전용상품 잘 팔리네

속옷 세트·신발·화장품… 온라인 전용상품 잘 팔리네

입력 2016-04-07 22:48
수정 2016-04-08 00: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쇼핑 자유로운 젊은층 수요 증가

지난 1월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여성 브래지어·팬티 세트를 출시한 비비안은 지난달 온라인 전용 상품 판매량이 출시 첫 달보다 196%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금강제화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킨록앤더슨의 트리텍스 소재 신발은 지난해 하반기 9000켤레나 팔려 이 회사 전체 온라인몰 판매량의 17%를 책임졌다. 가두점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스위스퓨어는 최근 어린왕자 에디션을 선보이며 인기몰이 중이다.

기존 브랜드 업체들의 온라인 전용 상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만져 본 뒤 선택하던 속옷, 발볼 크기를 가늠한 뒤 사던 신발, 샘플을 손등에 테스트한 뒤 선택하던 화장품도 예외가 아니다. 온라인 쇼핑 트렌드 확산의 최후의 보루로 여겨지던 패션·뷰티업계의 유통 채널이 빠르게 재편되는 분위기다.

온라인 쇼핑 품목에 제한을 두지 않는 젊은 층 수요가 늘어난 게 시장의 성장 배경으로 꼽힌다. 비비안의 박성대 과장은 “소비자들이 가격, 쇼핑 편의와 같은 온라인 전용 상품의 장점을 빠르게 수용했다”고 소개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고어텍스 소재를 쓰는 매장 제품에 트리텍스 소재를 쓰는 온라인몰 제품이 더해지며 제품 구색이 다양해지는 효과도 누렸다”고 설명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6-04-08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