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대표 광고제 ‘디앤애드’ 심사위원장에 초이 제일기획 전무

유럽의 대표 광고제 ‘디앤애드’ 심사위원장에 초이 제일기획 전무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6-05-02 21:06
수정 2016-05-03 00: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일기획이 유럽 대표 광고제인 디앤애드(D&AD) 심사위원장을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배출했다고 2일 밝혔다. 주인공은 제일기획 제작본부장인 웨인 초이 전무로 이번 D&AD 광고제에서 모바일 마케팅 부문 심사를 총괄했다.

이미지 확대
웨인 초이 제일기획 전무
웨인 초이 제일기획 전무
초이 전무는 덴츠·오길비 등 글로벌 광고회사를 거쳐 2010년 제일기획에 합류한 뒤 삼성전자 브랜드 캠페인 등의 광고 캠페인에 참여해 칸 광고제 등에서 여러 차례 수상했다.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유명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초이 전무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것은 지난해 선보인 삼성전자 ‘룩앳미’ 캠페인의 영향이 크다고 제일기획은 설명했다. 자폐 어린이들의 소통을 돕기 위한 모바일 앱이다.

초이 전무는 “기술과 휴머니티를 조화시켜 얼마나 소비자들의 일상에 영감을 주고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5-03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