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대표적인 중국요리인 유산슬, 해물누룽지탕, 깐풍기를 비롯해 짬뽕, 짜장, 백짬뽕 등 모두 6가지 상품을 간편가정식으로 개발해 ‘피코크 반점’이라는 자체 브랜드(PL)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유산슬과 해물누룽지탕이 냉동(냉장) 간편가정식으로 출시되는 것은 업계 최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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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피코크 반점이라는 중화요리 전문 간편가정식 브랜드를 선보인 데는 지난해 4월 짜왕 등 프리미엄 짜장라면을 시작으로 겨울철 프리미엄 짬뽕라면까지 인기를 끌면서 간편한 중화요리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마트의 올해 1~4월 라면 매출을 살펴보면 짜장라면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9%, 짬뽕라면은 411.9% 신장했다.
이마트가 선보이는 피코크 반점 6종은 모두 기존의 피코크 초마짬뽕을 생산하고 있는 협력업체(고것참식품)와 함께 개발해 출시했다. 또 피코크 상품개발팀에 조선호텔 중식 레스토랑 호경전 출신 셰프가 합류해 피코크 반점의 전체적인 레시피를 총괄했다.
이마트는 하반기에 칠리새우, 크림새우, 난자완스, 멘보샤 등 고급 중화요리는 물론, 짬뽕밥, 잡채밥 등 식사 부분도 추가로 피코크 반점 메뉴로 개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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