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로 들어온 퍼스널 쇼퍼… 분더샵 청담점 첫선

태블릿PC로 들어온 퍼스널 쇼퍼… 분더샵 청담점 첫선

전경하 기자
전경하 기자
입력 2016-06-07 11:06
수정 2016-06-07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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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주차 순간 쇼핑 이력 전달

 백화점 의류 매장에서 부자 고객에게 쇼핑 도우미 역할을 하는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가 태블릿PC로 들어왔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달부터 명픔 편집 매장인 분더샵 청담점에서 스마트 고객응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차량이 주차장에 들어오면서부터 시작된다. 고객이 차량을 타고 도착해 발렛 주차 서비스를 받으면 차량번호로 고객을 확인한 뒤 매장 판매사원의 태블릿PC로 정보를 전송한다. 이 태블릿PC에는 해당 고객의 선호 브랜드와 구매 이력, 브랜드별 재고까지 조회가 가능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상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백화점 오프라인 쇼핑을 더욱 즐겁게 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명품 편집매장은 수백여개의 명품 브랜드를 다루기 때문에 고객의 개인별 선호도 파악이 절대적이다. 그동안 숍매니저 등 판매사원들은 고객의 얼굴, 이름, 선호 브랜드 등을 기억이나 간단한 메모에 의존해 왔는데 이 서비스를 통해 관련 정보를 디지털화해 어떤 고객이 오더라도 모든 판매 사원들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는 관련 서비스를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내 분더샵 전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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