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에브루 기법’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SK이노 ‘에브루 기법’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입력 2017-05-23 23:20
수정 2017-05-24 02: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개 43일 만에… 600만 ‘눈앞’

SK이노베이션(사장 김준)이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이란 주제로 선보인 기업 광고가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이란 독특한 미술 기법을 활용한 광고 2탄이 지난달 5일 공개 이후 43일 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50일째인 25일에는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길 것으로 SK이노베이션은 내다봤다.

이 광고는 선보인 지 열흘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하며 일 평균 조회수 10만을 기록했는데 갈수록 관심이 커지며 조회수 증가에 가속이 붙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인기의 비결로 국내에 생소한 ‘에브루 기법’이란 소재를 도입한 점을 꼽았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은 물 위에 다양한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을 해 그림을 그린 다음 이를 종이로 덮어 전사(傳寫)하는 미술 기법이다. 국내에는 ‘마블링 기법’이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5-2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