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72일 만에 3000만 캔 판매…홉 배합 최적화해 맛 깔끔

출시 72일 만에 3000만 캔 판매…홉 배합 최적화해 맛 깔끔

입력 2018-07-30 22:26
수정 2018-07-30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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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가 출시 72일 만에 3000만 캔(355㎖ 캔 환산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1초에 5캔이 판매된 셈으로 필라이트의 동일 기간 판매 속도보다 2배 이상 빠르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최적화된 홉 배합으로 향과 뒷맛을 최소화해 깔끔한 목 넘김을 느끼게 한다. 100% 국산 보리를 사용하고 ‘후레쉬(FRESH) 저온숙성공법’으로 만들어 시원하고 청량한 맛을 낸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며, 패키지 전체를 블루 컬러를 사용해 시원함을 강조했다.

필라이트 제품명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의 놀라움을 느껴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모던함을 강조했다. 간결한 서체는 제품이 가진 깔끔한 맛을 나타냈으며 날아가는 코끼리 캐릭터를 통해 가격의 가벼움을 표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의 성공은 편의점, 대형마트 등 가정시장에서만 거둔 성과라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7-31 3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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