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열대과일 인기 25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의 과일 코너에 수입 포도 제품이 진열돼 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G9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7일까지 한 달간 수입 열대과일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3%로 2배 이상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철 국산 과일 판매가 귤, 딸기 등 일부 품종에 한정된 틈을 타 수입 과일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연합뉴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수입 열대과일 인기
25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의 과일 코너에 수입 포도 제품이 진열돼 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G9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7일까지 한 달간 수입 열대과일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3%로 2배 이상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철 국산 과일 판매가 귤, 딸기 등 일부 품종에 한정된 틈을 타 수입 과일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연합뉴스
25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의 과일 코너에 수입 포도 제품이 진열돼 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G9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7일까지 한 달간 수입 열대과일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3%로 2배 이상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철 국산 과일 판매가 귤, 딸기 등 일부 품종에 한정된 틈을 타 수입 과일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연합뉴스
2018-12-26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