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맥아로 만든 리얼탄산 100% 맥주

호주 맥아로 만든 리얼탄산 100% 맥주

심현희 기자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5-22 17:34
수정 2019-05-23 01: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이미지 확대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기존 맥주와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청정라거-테라’를 출시해 맥주 시장 탈환에 나섰다.

테라는 출시 50일 만인 지난 10일 기준 누적판매 130만 상자, 3900만병(330㎖ 기준)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맥주 신제품 중 출시 초 최대 판매기록으로 기존 맥주의 3~4배 수준에 이르는 폭발적인 반응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테라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 보름 만에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2배 이상 생산량을 늘렸으며, 생맥주 등의 제품군은 출시 일정을 조정해 6월쯤 선보인다. 청정라거-테라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AGT)의 맥아를 100% 사용했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라는 브랜드네임은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이미지와 청정, 자연주의를 온전히 반영해 결정했다.

청정라거-테라는 발효 공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다. 패키지는 청정라거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브랜드 컬러로 결정했고, 트라이앵글을 형상화하고 브랜드네임만 심플하게 강조한 BI를 개발, 라벨 디자인에 활용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8일 배우 공유를 모델로 선정해 ‘이 맛이 청정라거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정맥아 편과 리얼탄산 편을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5-2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