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 “일본 아사히와 지분 관계없다”
자사가 일본 아사히와 지분 관계가 있다는 일각의 주장은 허위 사실이라고 롯데주류가 12일 밝혔다. 롯데주류는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역사를 담은 유인물과 현수막을 전국 주요 상권에 게시할 방침을 밝혔다. 사진은 롯데주류 ‘처음처럼’ 홍보 포스터. 2019.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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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허위사실엔 강경 대응 입장”
롯데주류는 자사가 일본 아사히와 지분 관계가 있다는 일각의 주장은 허위 사실이라면서 허위 사실 유포에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롯데주류는 “최근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일본 아사히가 롯데주류의 지분을 갖고 있다’는 허위 사실을 근거로 ‘롯데주류 제품이 일본 제품’이라는 이야기가 떠돈다”면서 “수입 맥주 판매법인인 롯데아사히주류와 롯데주류를 혼동해 모든 롯데주류 제품이 일본 제품인 것처럼 여겨지고 있어 유감”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최근 일본 제품 불매운동 가운데 제기된 이러한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또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역사를 담은 유인물과 현수막을 전국 주요 상권에 게시할 방침이다.
2006년 출시된 처음처럼은 1926년 강릉합동주조에서 생산한 ‘경월’을 시작으로 1993년 ‘그린’, 2001년 ‘산’ 등 90년의 맥을 잇는 브랜드라는 게 롯데주류 측의 설명이다.
롯데주류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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