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노션, 칸 광고제 금상

제일기획·이노션, 칸 광고제 금상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06-28 20:54
수정 2021-06-29 03: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일기획과 이노션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금상을 포함한 본상을 나란히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스페인 법인의 ‘토크 캠페인’이 제약, 브랜드 경험 등 2개 부문 금상과 모바일 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등 총 8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토크 캠페인은 일명 루게릭병으로 불리는 근위축성 측색경화증 환자들의 소통을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무료로 배포한 공익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에는 삼성전자 스페인 법인과 스타트업 아이리스본드 등이 함께 참여했다.

이노션도 이번 광고제에서 파킨슨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프린티드 바이 파킨슨’ 캠페인으로 헬스·웰니스 부문 금상, 디자인 부문 은상 등 2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프린티드 바이 파킨슨 캠페인은 6명의 파킨슨 환자를 대상으로 손 떨림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워진 물건을 예술작품으로 제작하고 이를 통해 파킨슨병이 환자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시각화했다.



2021-06-29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