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선 현대百 회장, 중장기 ESG전략 본격화…그룹 통합 ESG브랜드 제시

정지선 현대百 회장, 중장기 ESG전략 본격화…그룹 통합 ESG브랜드 제시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4-17 13:41
수정 2022-04-17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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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친환경 쇼핑백을 도입한 현대백화점그룹이 그룹의 통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선보이고 모든 계열사가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중장기 ESG 전략을 수립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열사별 특성을 살려 전개하고 있는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하나의 브랜드로 재편해 고객과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룹의 ESG경영 전략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나간다는 구상이다.

환경(E) 부문에서는 에너지 고효율 설비를 도입,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을 통해 2050년까지 연간 탄소배출량을 60% 이상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산림청과 연계해 경기 용인에 16.5㏊(약 5만 평) 규모의 숲을 조성하고 2026년까지 나무 1만여 그루를 심겠다고 밝혔다.

사회(S) 부문에서는 기존 사회공헌사업에 더해 올해 만성질환 가족을 돌보는 24세 미만 청년을 뜻하는 ‘영케어러’와 발달 장애인의 자립 지원에 새롭게 나선다. 또 투명하고 선진화된 지배구조(G) 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의무공시(2025년)에 앞서 올해부터 선제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한다.
현대백화점 직원들이 17일 서울 강남 사옥에서 그룹의 통합 ESG브랜드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직원들이 17일 서울 강남 사옥에서 그룹의 통합 ESG브랜드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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