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4% 주문 성장 보인 신규 배달 메뉴는?

2044% 주문 성장 보인 신규 배달 메뉴는?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2-24 15:59
수정 2023-02-24 16: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해 배달앱 요기요에서 가장 높은 주문 성장률을 보인 메뉴는 ‘소금빵’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 확대
요기요가 발표한 신규 배달 인기 메뉴 1~3위. 소금빵, 삼각김밥, 편의점 도시락 순이었다. 요기요 제공
요기요가 발표한 신규 배달 인기 메뉴 1~3위. 소금빵, 삼각김밥, 편의점 도시락 순이었다.
요기요 제공
요기요는 24일 지난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신규 배달 인기 메뉴’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주요 배달 메뉴인 치킨, 피자, 중식 등을 제외하고 지난 1년간 가장 높은 주문 성장률을 보인 요기요 내 신규 메뉴의 주문 수를 집계했다.

지난해 요기요 고객이 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는 ‘소금빵’으로 전년 대비 무려 2044% 주문 수가 증가해 신규 인기 메뉴로 떠올랐다. 최근 몇 년 새 전국 유명 빵집을 찾아다니는 것이 인기를 끌면서 배달앱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실제로 지난해 소금빵은 베이커리업계 스테디셀러인 소보로빵과 단팥빵의 메뉴 주문 수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소금빵의 폭발적인 인기는 유명 베이커리 대표주자들의 주력상품으로도 출시되며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큰 호응을 얻어 외식업계의 새로운 베이커리 트렌드를 이끌었다.

2위와 3위는 각각 ‘삼각김밥’과 ‘편의점 도시락’이 차지했다. 고물가 속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편의점 음식으로 한 끼를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마라’는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