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마슬립, 수면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노하우 발표

엠마슬립, 수면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노하우 발표

입력 2023-05-11 16:32
수정 2023-05-11 16: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엠마슬립 로고
엠마슬립 로고
수면은 일상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아이들을 돌보는 부모들은 수면을 충분히 취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실제로 한 발표에 따르면 아이를 둔 부모의 70%가 수면 부족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독일 슬립테크 기업 엠마슬립(Emma)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가족이 수면을 취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11일 발표했다.

엠마슬립 수면 연구팀은 “수면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하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정하고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이들과 함께 잠을 잘 때에는 규칙적인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며 “따뜻한 목욕, 책 읽기, 음악 듣기와 같은 활동 등 잠자리에 드는 일과를 만들어 몸의 긴장을 풀고 잠을 준비할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편안한 수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침실을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꾸미는 것이 좋다”며 “고품질 메모리폼을 사용하는 매트리스 제품은 아이의 뒤척임에도 깨어지지 않아 수면 독립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엠마 슬립은 독일 데니스 슈몰치 박사와 마누엘 뮬러가 2013년 설립한 다이렉트 ‘투 컨슈머 슬립’ 브랜드다. 현재 3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 전년 대비 35% 성장한 8억 7300만 유로(9억 48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