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임직원 90여명 국군의날 맞아 현충원 참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임직원 90여명 국군의날 맞아 현충원 참배

이제훈 기자
이제훈 기자
입력 2023-09-19 14:18
수정 2023-09-19 14: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그룹 방산사업 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 임직원 90여명은 지난 18일 올해로 75주년을 맞는 ‘국군의날’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순국선열에 공동참배하고 묘역 정화활동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오션 임직원이 현충원 공동 참배에 나선 것은 지난 5월 한화그룹에 편입된 이후 처음으로 한화그룹 방산 계열사들은 2011년 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참배와 묘역 봉사활동을 진행이다.

정화활동을 한 곳은 6·25전쟁과 베트남전쟁 중 전사한 호국영령 1954위가 모셔진 곳이다. 베트남 전쟁 파병을 앞두고 훈련 중 부대원이 실수로 떨어뜨린 수류탄을 몸을 던져 부대원의 생명을 구한 고 강재구 소령 등이 모셔진 곳이다.

양사는 “조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뜻을 따라 대한민국 대표 방산기업으로서 두 회사도 역량을 하나로 모아 국가안보를 지키는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