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00원 미니케이크부터 프랑스 셰프가 만든 17만 8000원 케이크까지
크리스마스가 한 달 넘게 남았지만, 호텔·유통업계에서는 벌써 케이크 전쟁이 한창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부터 커피전문점, 호텔까지 성탄절 특수를 앞두고 앞다투어 케이크를 출시하고 있다.

포스즌스 호텔 제공.
포시즌스 호텔의 크리스마스 맞이 케이크.
포스즌스 호텔 제공.
포스즌스 호텔 제공.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제공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케이크.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제공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제공

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의 홀리데이 케이크, 윈터 베리 무스.
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일 케이크 4종을 포함한 겨울 푸드와 음료를 출시했다. 크림치즈와 레드벨벳 시트로 산타가 떠오르는 ‘산타 레드 벨벳 치즈 케이크’, 초코와 체리가 어우러진 ‘체리 포레누아 케이크’, 고구마의 식감이 매력적인 ‘꿀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초록색 피스타치오가 특징인 ‘클래식 피스타치오 케이크’ 등이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시즌을 맞아 홈파티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1만원 이하의 미니케이크를 특별 상품으로 준비했다. ‘시나모롤 우유케이크’와 ‘쿠로미 초코케이크’ 2종으로 6900원에 미니 케이크와 파티를 위한 다양한 구성품(산리오캐릭터즈 디자인 패키지, 띠지, 캐릭터 픽, 초, 포크 등)이 동봉되어 홈파티에 안성맞춤이다.
자녀와 함께 케이크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체험형 상품도 출시한다. ‘케익만들기쥬라기’, ‘케익만들기미니언즈’ 2종으로 케이크시트 3장과 컬러가 다른 크림 2종, 각각의 캐릭터 픽을 함께 담아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GS25는 지난 14일 인기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과 협업한 케이크를 23일 출시한다. ‘멜팅레드벨벳케이크’는 붉은색 빵 시트에 하얀 크림치즈를 덮은 상품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준비한 미니 케이크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