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뉴넷 캐나다 인수…“차세대 문자메시지 역량 강화”

삼성전자 뉴넷 캐나다 인수…“차세대 문자메시지 역량 강화”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1-16 11:22
수정 2016-11-16 11: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뉴넷 캐나다 인수
삼성전자 뉴넷 캐나다 인수 2016. 11. 8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삼성전자가 차세대 문자메시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술 기업인 뉴넷 캐나다(NewNet Canada)를 인수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RCS 사업에 본격 진출하고, 관련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RCS 생태계 조성을 위해 RCS 인프라가 없는 이동통신사업자에게 서버 솔루션을 제공하고, RCS 기술이 탑재된 단말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RCS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만든 통합 메신저 규격이다.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기존 메시지(SMS) 전송 뿐 아니라 멀티미디어, 고해상도 사진 전송, 그룹 채팅 등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RCS 기술을 채용한 이동통신사업자 간 연동도 가능하다.

캐나다 노바스코샤 주 핼리팩스에 있는 뉴넷 캐나다는 2009년 뉴페이스 테크놀로지(NewPace Technologies)로 출발한 후 2014년 미국의 뉴넷 테크놀로지에 인수됐다.

뉴넷 캐나다는 세계 최고 수준의 RCS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