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서울광고대상_식음료부문 최우수상] 대상 청정원 호밍스 ‘한상차림’

[제29회 서울광고대상_식음료부문 최우수상] 대상 청정원 호밍스 ‘한상차림’

입력 2023-11-30 08:35
수정 2023-11-30 08: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입소문·멜로디·모델의 조화… 공감률 극대화”

이미지 확대
대상 청정원 호밍스 ‘한상차림’
대상 청정원 호밍스 ‘한상차림’
‘호밍스’는 청정원이 만든 가정간편식 브랜드로 2023년 올해 처음 카테고리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하며 그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청정원이 만들어서 호밍스가 맛있더라’라는 캠페인 핵심 메시지를 정하고, 호밍스 이름 세 글자를 강력하게 알리기 위해 우리는 3가지 전략을 활용했습니다. 우선 ‘호밍스의 진가를 제 3자가 구전해주듯이 표현’하여 호밍스의 맛있음을 입소문 내보고자 했고, 이 입소문을 부스팅 하기 위해 높낮이가 크지 않은 중독적인 멜로디를 덧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감히 잊기 어려운, 시선을 뺏기고 마는 차은우씨를 호밍스의 모델로 내세웠습니다.

이미지에서는 멜로디를 대신해 ‘호밍스가 맛있더라’를 주목도 있게 배치하여 강조했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이미지만으로도 ‘호밍스가 맛있더라’를 공감할 수 있도록, 호밍스를 맛보고 만족스러운 표정을 띠고 있는 차은우씨의 모습과 각 카테고리 대표 제품들이 왜 맛있는지에 대한 문구를 더해 표현했습니다.

앞으로는 호밍스 이름 세 글자뿐 아니라, 호밍스가 왜, 어떻게 맛있는지 체감하실 수 있으며 호밍스만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경험으로 여러분께 찾아가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이정훈 BE그룹장
이정훈 BE그룹장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