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올 5만대 판매·두 자릿수 성장”

“BMW 올 5만대 판매·두 자릿수 성장”

입력 2015-02-06 00:04
수정 2015-02-06 02: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효준 대표 ‘한국진출 20년’ 회견

올해로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는 BMW그룹이 한국시장에서 올 한 해 5만대 판매(미니 포함)를 넘어서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는 5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다양한 차를 요구하는 국민적 수요를 타고 수입차의 대중화 기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면서 “올해도 변함 없이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이어 간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국내 수입차 브랜드 1위인 BMW는 지난해 전년 대비 21.5% 늘어난 총 4만 174대의 자동차를 판매해 수입차 최초로 연간 판매량 4만대 고지를 넘어섰다. 서브 브랜드인 미니는 같은 기간 4.3% 증가한 총 6572대의 자동차를 팔았다. 목표대로 올해 10% 이상 판매량이 늘면 BMW 코리아는 BMW와 미니를 합쳐 연간 판매 5만대 고지에 오르게 된다.

최근 가파른 판매 신장세에 덕에 한국은 BMW그룹의 국가별 판매 순위에서 중국, 미국, 독일 등에 이어 8위를 차지했다. 한편 BMW 코리아는 한국 법인 설립 20주년을 기념하기 오는 7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2-0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