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미니밴·SUV 시장서 강세…시에나·라브4 국내 판매 동급 최다

도요타 미니밴·SUV 시장서 강세…시에나·라브4 국내 판매 동급 최다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5-07-30 18:12
수정 2015-07-30 18: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도요타의 대표 레저용차랑(RV) 모델인 시에나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라브4(RAV4)가 꾸준한 성장세로 흥행을 이어 가고 있다.

30일 한국도요타자동차에 따르면 시에나는 지난 상반기 413대가 수입돼 수입 미니밴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전년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43.9% 증가했고, 지난 6월에는 2011년 국내 출시된 이후 월간 최대 판매량인 125대를 기록했다.

한국도요타는 지난 2월 출시된 2015 뉴 시에나가 최첨단 편의장치와 안전장치가 보강돼 기존 모델 대비 상품성이 더 좋아진 점이 이 같은 인기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SUV인 라브4 역시 지난 상반기 861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39.3%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역시 동급 수입 가솔린 모델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이다. 동급 SUV 가운데 가장 많은 8개의 에어백이 장착됐고, 다양한 편의 장치가 장착됐음에도 3000만원 초중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이 판매량 증가의 배경이 됐다고 한국도요타는 설명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5-07-31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