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세단 최상위 모델 ‘신형 S90’…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럭셔리 경험

볼보 세단 최상위 모델 ‘신형 S90’…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럭셔리 경험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8-16 17:50
수정 2020-08-17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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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업계가 코로나19 탈출에 시동을 걸었다. 국산차, 수입차 할 것 없이 나만의 ‘킬러 콘텐츠’와 언택트(비대면) 판매 전략으로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대박 모델을 앞세워 시장을 ‘하드캐리’(게임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뜻)하려는 브랜드, 완전한 진용을 갖추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려는 브랜드,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예비 구매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브랜드, 고유의 정통 모델을 내세워 봉착한 위기를 극복하려는 브랜드 등 전략과 해법은 업체별로 다양하다. 최근 주목받는 자동차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어떤 필사의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살펴본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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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9월 국내에 출시되는 볼보 준대형 세단 ‘S90’ 부분변경 모델이 사전계약에서 대박을 터트렸다. 지난달 13일 사전계약 시작 이후 16일 만에 1000대를 돌파하는 등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겁다.

신형 S90이 올해 하반기 수입 세단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떠오를지 주목된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전무는 “새로운 E세그먼트(준대형) 모델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면서 “신형 S90을 통해 새로운 수준의 럭셔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S90은 볼보 세단 가운데 최상위 모델이다. 실내 공간이 기존 모델보다 더 넓어지고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된다. 전동화 전략에 따라 친환경 파워트레인도 새로 추가된다. 최고출력 250마력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과 405마력의 합산 출력을 발휘하는 T8 트윈 엔진이 장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안전한 차’를 전면에 내세운 볼보답게 초미세먼지를 감지하고 걸러 주는 공기 청정 기능을 전 차종에 기본 장착한다.

총 3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B5 모멘텀 6030만원, B5 인스크립션 6690만원, T8 리차지 AWD(사륜구동) 인스크립션 8540만원으로 책정됐다.

2020-08-1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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