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아침도 한 뚝배기 하실래예

[경제 브리핑] 아침도 한 뚝배기 하실래예

전경하 기자
전경하 기자
입력 2016-06-08 23:12
수정 2016-06-09 01: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농심 컵쌀국수 ‘콩나물 뚝배기’ 출시

이미지 확대
아침에 라면 먹기를 꺼리는 ‘아침족’을 겨냥해 농심이 ‘콩나물 뚝배기’를 10일 내놓는다. 콩나물 뚝배기는 뜨거운 물을 붓고 5분만 기다리면 되는 컵라면 형태의 쌀국수다. 콩나물과 북어, 무로 맛을 낸 국물에 쌀을 80% 함유한 면발이 잘 익도록 두께를 소면처럼 가늘게 했다.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증가로 아침을 사먹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 점을 겨냥했다.

제품 용량은 98g이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국내 아침식사 시장 규모는 2009년 7000억원대에서 현재 1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반면 라면을 평일 아침에 먹는 비율은 1.2%로 주말 점심에 먹는 비율 34.6%보다 한참 낮다. 아침 시장을 겨냥하면 2조원대 규모에서 멈춰 있는 국내 라면 시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농심은 보고 있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2016-06-09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