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야지바르송’을 아시나요…돼지바, 패션브랜드로 변신

‘도야지바르송’을 아시나요…돼지바, 패션브랜드로 변신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8-24 11:37
수정 2023-08-24 16: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도야지바르송 콘셉트 이미지.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 콘셉트 이미지.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Doyaji Barcons)’.

유명 패션 브랜드를 연상케 하는 이름, 그런데 왠지 익숙하다. 바로 편의점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돼지바’에서 비롯됐기 때문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장수 빙과 브랜드 돼지바 출시 40주년을 맞아 ‘도야지바르송’이라는 패션 브랜드를 출시, 관련 상품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야지바르송을 처음 선보였을 땐 콘셉트로만 제시한 가상의 브랜드였다.

그러나 티저와 화보를 공개한 이후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에서 예상보다 반응이 더 뜨겁자 실제 제작으로 이어졌다.
이미지 확대
도야지바르송.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은 돼지바를 구성하는 세 가지 대표 색상인 브라운·크림·레드를 올 가을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트렌치코트와 볼캡, 타비슈즈 등 세 종류가 제작된다.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는 실제 판매하진 않는 대신에 이벤트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돼지바 출시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야지바르송 굿즈는 유명 의류 브랜드 수준의 공정 및 꼼꼼한 검수를 거쳐 완성도 높게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