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 제공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켰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티몬이 사업 중단 1년 만에 다시 문을 연다.
티몬은 오는 11일 영업 재개를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에 인수된 지 약 2개월 만이다.
티몬은 입점 판매자(셀러)와의 관계 복원과 소비자 신뢰 회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내부 재정비를 거쳐 피해 셀러가 입점하면 업계 최저 수준인 3~5%의 수수료로 계약을 진행하고, 입점 셀러에게 익일 정산시스템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셀러의 현금 유동성을 적극 지원하고 유통망 안정화를 위한 구조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소비자 대상 이벤트도 추후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티몬 관계자는 “소비자와 셀러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몬은 지난해 7월 티몬·위메프 대규모 미정산 사태로 사업을 잠정 중단한 후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해 지난 6월 23일 회생인가를 받았다. 피해 규모가 큰 만큼 단기간에 시장에서 재도약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티몬·위메프 사태 피해 소비자는 47만명, 셀러는 5만6000여명이다. 미정산 금액은 1조2789억원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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