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 수주·시공·AS 디지털 전환 혁신

‘고객 맞춤’ 수주·시공·AS 디지털 전환 혁신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11-06 01:03
수정 2023-11-06 01: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HDC현대산업개발 DX 추진

이미지 확대
HDC현대산업개발이 본격적으로 디지털전환(DX)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건설산업 환경에 발맞춰 지속 성장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건축정보모델(BIM) 기반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상품기획부터 고객서비스(CS)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DX를 추진 중이다.

건축 분야에서는 BIM 기술을 기반으로 건설 과정의 주요 자재 수량을 즉각 산출할 수 있는 ‘HEB’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모든 시공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기록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전국 현장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수주, 상품기획·설계, 인허가·착공, 시공, 준공, 애프터서비스(AS) 등 업무 단계별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록하고 공유할 뿐 아니라 공개하는 방향으로 일하는 방식을 바꾼다. 또 ‘가치맵’을 만들어 데이터의 연결고리도 정리하고 분석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023-11-0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