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기업고객 연중무휴 잔액 관리

씨티은행, 기업고객 연중무휴 잔액 관리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22-11-09 17:28
수정 2022-11-10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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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개국 중 한국·미국서 첫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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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 전경.
서울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 전경.
씨티은행은 9일 국내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공휴일에도 목표 잔액 등 유동성 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일 유동성 관리 서비스는 씨티은행이 영업 중인 160개국 중 한국과 미국에서 처음 운영된다.

목표 잔액 관리 서비스는 기업 자금 운용의 한 방법으로 여러 계좌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미리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목표 잔액만 남겨 두고 하나의 계좌로 이체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이자 수익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효율화하는 자금 관리 서비스다. 기업 고객들은 한국씨티은행 내 여러 계좌에 분산돼 있던 잔액을 자동 관리해 유휴 자금을 최소화하고 마이너스 잔액 발생 등 여신 이자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씨티은행은 특히 영업일에만 가능했던 목표 잔액 관리 서비스를 처음으로 연중무휴로 확대 시행한다. 이전에는 공휴일에는 계좌 간 자동 자금 집중이 제공되지 않아 자금을 수기 이체하는 등 현금 집중 관리의 일관성 문제가 발생했는데 연중무휴 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충분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씨티의 연중무휴 목표 잔액 관리 서비스는 기업 고객들이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면서 “업계 최대 규모의 독점적 네트워크와 통합된 기술 플랫폼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디지털 자금, 무역금융, 유동성 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2-11-10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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