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소상공인 우대 ‘소중한 보험’ 출시…보험료 할인율 10%P↑

신보, 소상공인 우대 ‘소중한 보험’ 출시…보험료 할인율 10%P↑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5-04-11 09:48
수정 2025-04-11 09: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보험료·보상률·가입 한도 등 우대

이미지 확대
매출채권보험 구조도. 신용보증기금 제공
매출채권보험 구조도.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 소상공인의 매출채권보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해 보험료, 보상률, 보험 가입 한도 등을 우대하는 ‘소중한 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출채권보험은 물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기업(보험계약자)이 구매기업의 지급불능이나 채무불이행에 따른 예상치 못한 손실 발생에 대비해 가입하는 공적 보험이다.

신보는 이번에 출시하는 소중한 보험의 보험료 할인율을 기존 상품 대비 10% 포인트 이상 높여 소상공인의 보험료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중한 보험의 보상률을 90%로 우대 적용해 손실 보장 기능을 강화하고, 보험 가입 한도를 10억원으로 상향해 소상공인의 보험 가입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소중한 보험이 소상공인의 연쇄도산을 방지하고 경영 안전망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매출채권보험의 저변을 확대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 가능한 경영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