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생큐 구글” 유튜브 광고 500만건 육박

농심 “생큐 구글” 유튜브 광고 500만건 육박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2-12 22:44
수정 2018-02-12 23: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구글 제안 제작 ‘맛있는 신라면…’

농심이 구글과 공동 제작한 해외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조회 수가 500만건에 육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맛있는 신라면의 소리’라는 제목으로 지난해 12월 20일 처음 공개된 이 광고는 공개된 지 약 50일 만인 12일 기준 조회 수가 450만건을 돌파했다. 유명 모델이나 대사 없이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신라면을 끓이고 먹는 소리만을 담은 독특한 콘셉트로 주목받았다.

농심 관계자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이 지난해 8월 미국 내 인지도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파트너를 찾는 과정에서 제안을 해 왔고, 농심의 미국법인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글의 유튜브 영상제작팀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해변, 할리우드, LA다운타운, 요세미티공원 등의 장소를 배경으로 파티, 캠핑, 일상 속에서 신라면을 끓여 먹는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앞서 농심은 지난해 6월 국내 식품 최초로 미국 전역의 월마트 점포 약 4000곳에 신라면을 입점시켰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2-13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