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특집] 포스코, 무료 사진 촬영·농기계 수리… 재능봉사 매진

[기업 특집] 포스코, 무료 사진 촬영·농기계 수리… 재능봉사 매진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8-12-27 22:42
수정 2018-12-28 01: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지난 3월 서울 성동구 서울특별시립 비전트레이닝센터에서 포스코사진봉사단이 노숙인을 위한 증명사진과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지난 3월 서울 성동구 서울특별시립 비전트레이닝센터에서 포스코사진봉사단이 노숙인을 위한 증명사진과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임직원들은 올해 들어 11월까지 총 45만 시간에 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직원 한 명당 연평균 27.5시간 동안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을 전한 셈이다. 포스코 임직원들은 자신의 역량도 키우고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재능봉사에 매진하고 있다. 농기계수리봉사단·전기수리봉사단,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기술을 교육하는 골든타임봉사단, 스쿠버다이빙 기술을 활용해 해양폐기물을 수거하는 클린오션봉사단, 사진촬영이 어려운 소외계층의 사진을 찍어주는 사진봉사단 등 종류도 다양하다.

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은 2009년 포스코 임직원 중 스킨스쿠버 동호회원을 중심으로 출범해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포스코 사진봉사단은 서울에 근무하는 포스코와 그룹사 직원들 위주로 구성돼 매달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사진을 찍고 즉석에서 전달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의 이색적인 연말 기부 활동도 주변의 눈길을 끌고 있다. 포스코는 최근 5만원이 담긴 ‘사랑의 봉투’를 전 직원에게 배포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thumbnail -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2018-12-28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