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품질·가격 다 잡겠다” 온라인쇼핑 승부수

롯데마트 “품질·가격 다 잡겠다” 온라인쇼핑 승부수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2-19 17:48
수정 2019-02-20 00: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생활의 답’·‘가성비의 답’ 섹션 매주 운영…소비자들 장바구니 고민 해결 도움 기대

온라인쇼핑 공세 속에서 롯데마트가 품질은 높이되 가격은 낮춘다는 ‘가성비’ 마케팅으로 승부수를 띄운다.

롯데마트는 올해 테마를 품질과 가격을 더한 ‘품격’(품질+가격)으로 정하고 단순히 박리다매를 바탕으로 한 가격 경쟁보다는 품질과 가격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제안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우선 ‘생활의 답’과 ‘가성비의 답’ 섹션을 매주 운영하기로 했다. 생활의 답 섹션에선 과일과 채소, 축산, 수산 등 신선식품의 품질을 한 등급 높이고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하는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가성비의 답 매장에선 모든 패키지에 가격을 표시하고 디자인을 단순화해 가격을 낮춘다.

남창희 롯데마트 본부장은 “이번 ‘품격’ 마케팅은 경기 둔화로 인한 체감 물가 상승률이 지속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2-20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