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 판매와 신소재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사진은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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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연구개발(R&D)을 강화해 고부가 맞춤형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수소연료전지 금속분리판의 증산 등 미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투자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2017년 11월 안전한 대한민국의 중심(CORE)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내진용 전문 철강재 브랜드 ‘H CORE’를 국내 최초로 론칭했다.
현대제철은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018년 약 58만t의 자동차강판을 판매했으며 올해는 80만t 이상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2020년까지 120만t을 글로벌 회사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가까운 미래에 철 이외에도 경량 소재가 조화된 차체가 트렌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CFRP 부품 개발, 가공기술 개발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수소전기차 수요에 대비해 당진에 수소연료전지 금속분리판을 생산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해 왔으며 다음달 가동에 들어간다. 총 240억원을 투자한 공장에서 2020년까지 1만 6000대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금속분리판이 생산 가능한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9-03-26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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