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로’ 오른 르노삼성 XM3… 벌써 1만대 출고

‘흥행로’ 오른 르노삼성 XM3… 벌써 1만대 출고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4-24 10:37
수정 2020-04-24 11: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누적 계약은 2만대 돌파

XM3
XM3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4월 총 판매 7000~8000대 육박할 듯

르노삼성자동차는 쿠페형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M3가 르노삼성차 판매 사상 최단기간에 1만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XM3는 이달 21일 영업일 기준으로 49일 만에 출고 대수 1만대를 넘겼다. 기존 중형 세단 SM6가 기록했던 61일 기록도 깨졌다. 르노삼성차 측은 “SM6가 출시된 2016년 당시 중형 세단 시장보다 경쟁이 훨씬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1만대를 출고함으로써 실적을 견인해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XM3
XM3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XM3
XM3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현재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는 XM3, 기아차 셀토스, 한국지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3파전을 벌이고 있다.

XM3는 출시 첫 달인 지난달 5581대를 출고한 데 이어 이달 영업일 기준 13일 만에 4419대를 돌파했다. 이달 총 판매대수도 최상위 수준인 7000~8000대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누적 계약 대수는 2만대를 넘어섰다.

코로나19의 여파로 XM3 구매 고객 가운데 15%는 온라인 청약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고객의 89%가 고성능 TCe 260 모델을 선택했고, 최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를 선택한 고객도 85%에 달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