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포장지 입은 ‘라이언’…이산화탄소 年32톤 감축한다

친환경 포장지 입은 ‘라이언’…이산화탄소 年32톤 감축한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6-04 16:52
수정 2021-06-04 16: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기후행동’ 참여 선언한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제공
‘기후행동’ 참여 선언한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를 대표하는 ‘라이언’을 비롯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친환경 소재 포장을 통해 기후 변화 문제에 발벗고 나선다.

카카오커머스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기후 변화 대응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프렌즈’ 상품의 포장재나 완충재를 이번달부터 점진적으로 친환경 소재로 변경한다. 다음달에는 카카오프렌즈 온라인몰에서 사용하는 모든 포장재와 부자재를 친환경 제품으로 바꿔 연간 32t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30년된 소나무 5000여 그루가 한 해 동안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과 맞먹는다. 더불어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선물하기·쇼핑하기·메이커스’를 통해 선보이는 친환경 상품군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송파둘레길’의 모습 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커머스 송파둘레길’의 모습
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커머스는 지역사회 내 숲을 조성해 생태계 복원 사업에도 참여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5월에 서울 문정동에 1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어 ‘카카오커머스 송파둘레길’을 조성했다. 또한 유엔기후변화협약 사무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 이니셔티브에도 참여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