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도 중고차 시장 진출 기아가 현대자동차에 이어 18일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기아는 ‘5년·10만㎞ 이내’ 자사 브랜드 중고차만 신차 수준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할 계획이다. 전기차는 차량 가격의 절반을 차지하는 배터리의 잔여 수명과 안정성을 측정해 최저 성능 기준을 만족하는 차량만 인증해 시장에 내놓을 방침이다. 사진은 기아 인증 중고차 디지털 플랫폼 콘셉트 이미지. 기아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기아도 중고차 시장 진출
기아가 현대자동차에 이어 18일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기아는 ‘5년·10만㎞ 이내’ 자사 브랜드 중고차만 신차 수준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할 계획이다. 전기차는 차량 가격의 절반을 차지하는 배터리의 잔여 수명과 안정성을 측정해 최저 성능 기준을 만족하는 차량만 인증해 시장에 내놓을 방침이다. 사진은 기아 인증 중고차 디지털 플랫폼 콘셉트 이미지. 기아 제공
기아가 현대자동차에 이어 18일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기아는 ‘5년·10만㎞ 이내’ 자사 브랜드 중고차만 신차 수준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할 계획이다. 전기차는 차량 가격의 절반을 차지하는 배터리의 잔여 수명과 안정성을 측정해 최저 성능 기준을 만족하는 차량만 인증해 시장에 내놓을 방침이다. 사진은 기아 인증 중고차 디지털 플랫폼 콘셉트 이미지.
기아 제공
2022-04-19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