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현지 고객 밀착형 영업… 수주 목표 50% 늘려

현대모비스, 현지 고객 밀착형 영업… 수주 목표 50% 늘려

윤연정 기자
입력 2022-06-28 17:36
수정 2022-06-29 01: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현대모비스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탑재한 ‘엠비전2GO’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탑재한 ‘엠비전2GO’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올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실적보다 50%가량 증가한 37억 4700만 달러 규모의 핵심 부품을 수주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올해부터 현대모비스는 현지 고객 밀착형 영업과 수주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현지 거점에 현지 고객 전담 조직(KAM)을 운영하고 있다. 북미와 유럽, 인도 등 현지 임원급 전문가가 영업과 수주 활동을 총괄하는 조직이다. 현대모비스가 지난 4월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와 마쓰다자동차 구매 출신 현지 전문가 2명을 영입한 것도 현지 전담 조직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최근 프랑스에서는 테크쇼를 열기도 했다. 현대모비스는 유럽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르노의 구매·기술개발 임원과 실무진 200여명을 초청해 미래차 신기술 27종을 선보였다.





2022-06-29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