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고객 문제 해결 ‘해커톤’ 개최

GS, 고객 문제 해결 ‘해커톤’ 개최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3-05-12 00:49
수정 2023-05-12 00: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제2회 GS그룹 해커톤
제2회 GS그룹 해커톤
GS그룹이 고객을 위한 문제 해법을 찾기 위해 ‘제2회 GS그룹 해커톤’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이틀간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되는 해커톤에서 19개 계열사 임직원 300여명은 60개 팀으로 나뉘어 장벽을 깨고 혁신으로 나아가자는 뜻을 담은 ‘브레이크 더 월’이란 주제 아래 경연을 치른다.

대회에서 직원들은 사업이나 업무 현장에서 발견한 고객들의 문제를 살피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나 사업 모델을 구체화해 사업 모형으로 발전시킨다. 특히 문제 해결 과정에서 챗GPT와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 노코드(코딩 없이 앱·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 등을 활용하는 디지털 역량에 가점을 부여한다. GS그룹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대회라는 점에서 디지털과 친환경을 미래 성장 기회로 활용하려는 그룹의 미래 전략이 현장 직원들에까지 확산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3-05-12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