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이너스원, ‘올해의 광고상’ 대상·‘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디마이너스원, ‘올해의 광고상’ 대상·‘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입력 2024-03-18 10:26
수정 2024-03-18 1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디마이너스원은 2024 ‘올해의 광고상’ 정부광고 및 공익광고 부문 대상, 인터랙티브 광고 부문 최우수상과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TV부문, OOH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한 해 동안 출품된 광고 중 창의성, 효과성, 적절성 등을 판단해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는 광고상이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광고제로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이미지 확대
디마이너스원 제공.
디마이너스원 제공.
디마이너스원은 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으로 ‘올해의 광고상’ 정부광고 및 공익광고 부문 대상과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MY K-NAME’ 캠페인으로 ‘올해의 광고상’ 최우수상,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으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OOH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광고상’ 정부광고 및 공익광고 부문 대상과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은 독립운동을 했다는 이유로 퇴학 및 정학을 당한 학생 독립운동가들을 조명한 빙그레의 명예 졸업식 캠페인이다. 제작 과정에서 AI 딥러닝 기술과 디에이징 기술로 학생 독립운동가의 생전 모습을 학창 시절 모습으로 복원해 완성한 졸업 앨범과 홀로그램 졸업사를 선보여 큰 화제가 됐다.

‘올해의 광고상’ 인터랙티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MY K-NAME’ 캠페인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묻는 여러 질문을 통해 순우리말 한글 이름을 만들어보고, 여행 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글이름 교통카드를 만들 수 있게 한 캠페인이다.

최민규 서울시의원, ‘전기차 주차구역 화재 확산 방지’ 조례 한계 넘어 상위법 개정 촉구

서울시의회 최민규 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지난 11일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 확산 방지를 위한 설치기준 마련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이번 건의안은 전기차 화재 시 고온의 제트 화염이 수평 방향으로 급속히 확산해 인접 차량으로 번질 위험이 크고, 특히 밀폐된 지하주차장에서 대피와 초기 소방 대응이 극도로 어려운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최 의원은 그동안 ‘서울시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 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서울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개정안을 발의하며 전기차 전용주차구역의 안전 기준 마련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상위법에 구체적인 설치기준이나 물리적 간격 규정이 부재해, 조례만으로는 차량 간 이격거리나 구조적 안전 기준을 명문화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 이번 건의안은 국토교통부에 ‘주차장법’ 및 ‘주차장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전기차 전용주차구역의 주차구획 기준에 화재 확산 방지와 구조 안전성을 반영하도록 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충전구역의 구조적 안전기준 및 설치기준을 명확히 마련하도
thumbnail - 최민규 서울시의원, ‘전기차 주차구역 화재 확산 방지’ 조례 한계 넘어 상위법 개정 촉구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OOH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돌봄약봉투’ 캠페인은 가족돌봄아동들이 간병과정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장소인 약국과 약봉투를 새로운 매체로 활용, 약봉투에 그들의 돌봄 현실을 일러스트로 담아 가족돌봄아동을 찾고 돕는 캠페인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