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사상 첫 영업익 ‘1조 클럽’… AI 도입 게임 개발 올인

크래프톤, 사상 첫 영업익 ‘1조 클럽’… AI 도입 게임 개발 올인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5-02-11 23:49
수정 2025-02-11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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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신작 개발비 年 3000억 투자
엔씨소프트는 상장 후 첫 영업 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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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실적이 속속 발표되는 가운데 크래프톤이 사상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매출 4조원을 돌파해 게임업계 최초 ‘4조 클럽’에 입성할 것으로 보이는 넥슨과 양강구도를 굳히는 모습이다.

11일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 2조 7098억원, 영업이익 1조 182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41.8%, 영업이익은 54.0%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이 43.6% 수준이다. 출시 8년째를 맞은 배틀그라운드가 탄탄한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크래프톤은 향후 5년간 신작 개발비를 연간 3000억원 규모로 늘려 신작 제작량을 더욱 확대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최근 김창한 대표가 게임업계에선 유일하게 샘 올프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와 만나는 등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모바일 게임 시리즈 매출 하락 여파로 상장 후 처음으로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은 1조 5781억원으로 전년 대비 11.3% 감소했고, 109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같은 날 실적을 발표한 펄어비스는 지난해 121억원의 영업손실을 봤지만, 4분기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5-02-12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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