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파트너스 데이’로 상생

현대모비스 ‘파트너스 데이’로 상생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5-05-22 00:15
수정 2025-05-22 00: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10월 경기 의왕 전동화연구소에서 협력사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신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한 가운데 방문객들이 전시품을 둘러보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10월 경기 의왕 전동화연구소에서 협력사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신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한 가운데 방문객들이 전시품을 둘러보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국내 1300여개 업체와 부품 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공존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역량을 함께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 중이다.

먼저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의 지속가능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현대모비스 파트너스 데이’와 업종별 간담회 등을 통해 협력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무상 안전 점검을 실시해 그 결과를 공유하고 안전 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협력사의 안전보건 개선 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또 협력사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회사의 특허를 공유하고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한편 최신 기술 정보, 품질 개선 방안, 법규 및 규제 동향 등을 공유하고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현대모비스는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2025-05-22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