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日 ADK그룹 7100억원에 인수

크래프톤, 日 ADK그룹 7100억원에 인수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5-06-24 23:30
수정 2025-06-25 05: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게임·애니메이션 시너지 모색
日서 광고·미디어 사업도 강화

이미지 확대
지난 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부스의 크래프톤 로고. 2024.9.23 연합뉴스
지난 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부스의 크래프톤 로고. 2024.9.23 연합뉴스


크래프톤이 일본의 3대 종합광고 회사 ADK그룹의 모회사인 ‘주식회사 BCJ-31’을 750억 엔(약 7103억원)에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급성장 중인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과의 접점을 통해 게임 중심의 지식재산권(IP) 확장 등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려는 행보다.

크래프톤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간 협업 가능성을 넓히고 일본 내 콘텐츠·미디어 사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의 하나로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의 계열사로 편입된 ADK는 30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참여 경험을 포함해 콘텐츠 기획·제작, 광고·마케팅 등 크리에이티브 전반에서 전문 역량을 축적해 온 기업이다. 지난해 기준 연간 거래 규모는 약 3480억 엔에 달한다.

양사는 ADK의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역량과 크래프톤의 글로벌 게임 개발·서비스 경험을 접목하면서도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한 채 새로운 부가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할 방침이다. 또 ADK가 70년간 축적한 일본 내 광고, 미디어 인프라에 크래프톤의 게임사업 역량을 연계해 콘텐츠 산업 전반으로 장기적 확장 기회도 함께 검토한다.

2025-06-25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