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산성앨엔에스, 중국시장 고성장 수혜주”

키움증권 “산성앨엔에스, 중국시장 고성장 수혜주”

입력 2014-05-22 00:00
수정 2014-05-22 08: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키움증권은 22일 산성앨엔에스가 마스크팩 제품으로 중국인 사이에서 인지도를 키우고 있어 중국시장 성장을 바탕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박나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산성앨엔에스는 마스크팩을 주력 제품으로 이례적으로 국내 시내 면세점에서 자체 코너를 확보했고 중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보다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 화장품시장의 성장률이 지난해 8%로 둔화했으나 마스크팩 시장은 30%대이고 내년에도 5조원 규모로 30% 성장할 것”이라며 “산성앨엔에스의 올해 매출에서 중국 비중이 14%, 영업이익에서 비중이 36%로 예상되는 만큼 중국 소비주로 재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중국 비중이 높은 아모레퍼시픽과 코스맥스, 한국콜마는 2014년 주가수익비율(PER)이 30배에 가깝지만 이 기업은 16배 수준”이라며 “중국 소비 관련주 중 매력적인 밸류에이션(평가가치)으로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