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LG생건, 4분기 실적도 호조…목표가↑”

메리츠증권 “LG생건, 4분기 실적도 호조…목표가↑”

입력 2015-10-30 08:57
수정 2015-10-30 08: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메리츠종금증권은 30일 LG생활건강에 대해 4분기에도 높은 이익 개선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종전 93만4천원에서 11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LG생활건강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천901억7천4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6% 증가했고, 매출액도 1조3천868억2천300만원으로 12.7% 늘었다.

송광수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3분기 면세 매출은 전년보다 64.8% 오른 1천361억원으로, 객단가 회복 덕분에 전망을 웃돌았다”며 “4분기에는 객단가가 더 올라 면세 매출 1천827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아울러 “관광객 증가로 면세 사업의 성장 모멘텀이 예상된다”며 “다양한 고객층의 구매로 평균 객단가를 개선하면 관광객 증가율을 웃도는 면세 매출 성장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송 연구원은 “내수 사업의 경우에도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은 판매 호조와 수익성 개선으로 4분기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 시장에 대한 신규 생활용품과 화장품 브랜드 진출을 가속화하면 현지 매출도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