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마흔살 생일 맞아

일본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마흔살 생일 맞아

입력 2014-11-03 00:00
수정 2017-09-06 14: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일본 산리오사(社)가 만든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가 1일로 ‘마흔살’이 됐다.

1974년 개발돼 이듬해 3월 첫 제품이 나온 헬로키티의 생일(11월1일)은 초대 디자이너인 시미즈 유코(淸水侑子)씨의 생일에서 딴 것이다.

산리오는 1일 도쿄도(東京都) 다마(多摩)시, 사이타마(埼玉)현 고시가야(越谷)시 등지에서 ‘헬로키티 40주년 기념 이벤트’를 개최했다. 도쿄의 한 호텔은 키티 관련 소품들로 가득 찬 12개의 헬로키티룸을 이날부로 선보였다.

도쿄에 본사를 둔 산리오가 40년 전 선보인 헬로키티는 입이 없는 동그란 얼굴에 귀에는 리본을 매단 흰 고양이 캐릭터로, 완구·문구류부터 비행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서 세계 130여개국에서 인기를 끌어왔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5만개 품목이 팔리고 있다.

’무표정한’ 키티의 얼굴이 사용자의 감정이입을 쉽게 만드는 점, 다른 만화 주인공 캐릭터와 달리 스토리가 배경에 깔려 있지 않아 기업 등이 사용하기 편한 점 등이 성공 요인이었다고 아사히신문은 분석했다.

개발 당시에는 여학생들이 주요 고객이었지만 현재는 남녀노소에 걸쳐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산리오는 지난 9월 남성 시장 개척을 목표로 ‘헬로키티 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또 해외 라이선스 사업을 강화해 유명 의류 및 잡화 메이커의 옷, 운동화 등에도 키티를 새겨넣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