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일본 서비스 개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22일 일본에서 공식 출시했다. 사진은 이날 일본 수도 도쿄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했을 때 나오는 확인되는 포켓몬 고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준비 화면의 모습. 연합뉴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포켓몬 고 일본 서비스 개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22일 일본에서 공식 출시했다. 사진은 이날 일본 수도 도쿄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했을 때 나오는 확인되는 포켓몬 고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준비 화면의 모습. 연합뉴스
포켓몬 고 개발사인 나이앤틱은 웹사이트를 통해 일본에서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일본 게이머들도 일본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포켓몬 고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고 확인했다.
일본은 포켓몬스터 캐릭터가 만들어진 본고장이지만, 이번 포켓몬 고 출시 일정에서는 미국, 호주, 독일 등 30여 개 국가에 뒤졌다.
이날 닌텐도 주가는 장중 6.9% 뛰었고, 나이앤틱과 스폰서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진 일본 맥도날드의 주가는 9.1%까지 치솟았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