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와 숫자 이해하는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견공 화제

단어와 숫자 이해하는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견공 화제

입력 2014-04-03 00:00
수정 2014-04-03 11: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인과 공놀이를 하며 단어와 숫자를 이해하는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견공 한 마리가 화제다.

지난 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이 소개한 영상 속 주인공은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 살고있는 ‘점피’라는 이름을 가진 영국산 목양견 보더 콜리(Border Collie) 종 이다.



영상을 보면 마당에서 주인 남성이 강아지 점피에게 ‘뒤로 물러서’ 그리고 ‘천천히 한 걸음’만 움직이라는 등의 지시를 한다. 점피는 마치 주인 남성에 말을 알아들은 듯 이해하고 그대로 행동에 옮긴다. 또 주인이 ‘보지마’ 라고 하자, 부끄러운 듯 두 앞발로 눈을 가린다.

마지막으로 점피가 공근처로 가자, 주인은 “셋까지 셀 때만 공을 가지고 놀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주인은 점피를 애태우기 위해 ‘3’을 빼고 1부터 5까지 세고는 다시 거꾸로 센다. 잠시후 주인이 ‘3’이라고 말하자, 점피는 공을 가지고 놀기 시작한다.

한편 얼마전 점피는 단 2분동안 스케이트, 공중제비, 다이빙 등 25가지의 놀라운 묘기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이 영상은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12만회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영상=유튜브

장고봉 PD goboy@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