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7년 만에 정규앨범… 프라이머리·선우정아 등 참여

박정현, 7년 만에 정규앨범… 프라이머리·선우정아 등 참여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7-18 09:59
수정 2019-07-18 09: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정현 정규 9집 ‘더 원더’ 이미지. 문화인 제공
박정현 정규 9집 ‘더 원더’ 이미지. 문화인 제공
가수 박정현(43)이 7년 만의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박정현은 18일 오후 6시 여러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정규 9집 ‘더 원더’(The Wonder)를 공개한다.

데뷔 20주년을 맞은 지난해 ‘더 원더’라는 타이틀로 여러 선공개 싱글 음원을 공개한 프로젝트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는 9집에는 박정현의 7년간 고민과 노력이 오롯이 담겼다.

앨범명 ‘더 원더’에는 더욱 완벽하고 놀라운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박근태, 프라이머리 등 다양한 작사·작곡진과 선우정아, 멜로망스 정동환, 치즈 달총 등 후배 아티스트 군단이 참여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다.

앨범의 시작을 여는 타이틀곡 ‘같이’는 박정현의 대표곡 중 하나인 ‘위태로운 이야기’를 작업한 박근태 작곡가가 다시 한 번 프로듀싱을 맡았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청량함이 가미된 팝발라드 장르로 박정현의 보컬이 잔잔한 매력을 더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의 행복을 감성적인 가사로 풀어냈다.

이밖에 프라이머리와 협업한 ‘기억하자’, 박정현이 직접 작사·작곡한 댄스곡 ‘세븐틴’(Seventeen), 선우정아와 협업한 ‘디 엔드’(The End) 등 모두 7개의 수록곡이 담겼다.

한편 박정현은 다음달 2~4일, 9~11일 모두 6일에 걸쳐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9 단독콘서트 ‘만나러 가는 길’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