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 100만장… BTS 지민 첫 솔로 ‘페이스’ 인기 폭발

첫날 100만장… BTS 지민 첫 솔로 ‘페이스’ 인기 폭발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3-27 01:20
수정 2023-03-27 02: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뮤비 1700만뷰 넘어

이미지 확대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로 발매 당일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케이팝 데이터를 수집하는 한터 차트 기준으로 케이팝 솔로 가수가 첫날 판매고 100만장을 넘긴 건 지민이 처음이다.

지난 24일 발매된 ‘페이스’는 발매일인 첫날 판매량이 102만 1532장으로 집계됐다. 타이틀 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25일 오전 9시 기준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전 세계 111개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앨범은 스페인, 멕시코, 그리스 등 전 세계 63개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26일 기준 뮤직비디오는 1700만뷰를 넘긴 상태다.

빅히트뮤직은 “지민이 ‘페이스’에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느낀 진솔한 감정을 담아냈다”면서 “화려한 삶 이면의 쓸쓸함과 방황을 음악으로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거쳐 탄생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지민은 25일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라이크 크레이지’ 무대를 최초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2023-03-2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