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내달 4일까지 ‘VK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관광공사, 내달 4일까지 ‘VK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5-02-18 16:14
수정 2025-02-18 16: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지난해 열린 ‘한국방문의 해’ 행사 장면. 유인촌(왼쪽 두 번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이부진(왼쪽 세번째) 한국방문의해 위원장 등이 서울 중구 명동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를 방문, 현황을 살피는 모습이다. 서울신문 DB.
지난해 열린 ‘한국방문의 해’ 행사 장면. 유인촌(왼쪽 두 번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이부진(왼쪽 세번째) 한국방문의해 위원장 등이 서울 중구 명동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를 방문, 현황을 살피는 모습이다. 서울신문 DB.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통합플랫폼인 ‘비짓코리아’(VK)와 협업할 15개사 안팎의 ‘VK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비짓코리아’는 8개 외국어로 한국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한국 관광 대표 플랫폼이다. 지난해 방문자 수가 약 3990만 명에 달했다. 지난해 도입된 ‘VK 얼라이언스’는 지방자치단체, 관광업계, 관광벤처 등과의 협업을 통한 외래관광객의 편의와 소비 증진이 목표다.

이미지 확대
‘VK 얼라이언스’ 회원사 홍보설명회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VK 얼라이언스’ 회원사 홍보설명회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선정된 회원사는 ‘비짓코리아’를 통해 자사의 콘텐츠, 상품, 서비스 등을 해외관광 소비자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다. 관광공사는 오는 21일 서울 청계천로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VK 얼라이언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박소영 관광공사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VK 얼라이언스 사업 2년 차를 맞아 고객에게는 할인쿠폰과 바우처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해외 관광 마케팅 필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