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 디자인 사용 日기업…JAL·유니클로·아사히 등”

“욱일기 디자인 사용 日기업…JAL·유니클로·아사히 등”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8-07 09:07
수정 2019-08-07 09: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욱일기 디자인 사용 일본 기업들
욱일기 디자인 사용 일본 기업들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아사히맥주, 유니클로, JAL, ABC마트.
서경덕 교수 제공
한국 홍보 활동을 펼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7일 SNS를 통해 일본항공(JAL), 유니클로, 아사히맥주, ABC마트 등이 욱일기(전범기) 디자인을 제품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불매운동이 다시는 일본 기업이 욱일기 디자인을 상품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 교수에 따르면 JAL은 기내식 용기 덮개에, 유니클로는 티셔츠와 광고에, 아사히맥주는 캔맨주 디자인에 각각 욱일기 디자인을 활용했다. ABC마트는 스페셜 스토어인 ‘메가스테이지’에서 욱일기를 아무 여과 없이 그대로 상영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