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 디자인 사용 日기업…JAL·유니클로·아사히 등”

“욱일기 디자인 사용 日기업…JAL·유니클로·아사히 등”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8-07 09:07
수정 2019-08-07 09: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욱일기 디자인 사용 일본 기업들
욱일기 디자인 사용 일본 기업들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아사히맥주, 유니클로, JAL, ABC마트.
서경덕 교수 제공
한국 홍보 활동을 펼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7일 SNS를 통해 일본항공(JAL), 유니클로, 아사히맥주, ABC마트 등이 욱일기(전범기) 디자인을 제품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불매운동이 다시는 일본 기업이 욱일기 디자인을 상품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 교수에 따르면 JAL은 기내식 용기 덮개에, 유니클로는 티셔츠와 광고에, 아사히맥주는 캔맨주 디자인에 각각 욱일기 디자인을 활용했다. ABC마트는 스페셜 스토어인 ‘메가스테이지’에서 욱일기를 아무 여과 없이 그대로 상영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