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옛 지역구 찾은 오세훈 “지역관리 실력…제가 화난다”

박영선 옛 지역구 찾은 오세훈 “지역관리 실력…제가 화난다”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3-26 14:56
수정 2021-03-26 14: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진=국민의힘 제공
사진=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26일 경쟁자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의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인 구로구를 찾아 “여기 와서 화가 난다”면서 “자기 지역구를 그런 식으로 관리해놓고 그 실력으로 그 마음가짐으로 서울시장을 하겠다고 나섰다”고 비판했다. 4선 국회의원 출신 박 후보는 구로을 지역에서 내리 3선을 거머쥐었다.

오 후보는 이날 구로 일대에서 국민의힘 구로을 당협위원장 김용태 전 의원과 유세를 벌였다. 오 후보는 이날 구로의 차량기지 이전 현안을 언급하면서 “10년간 국회의원 선거, 구청장 선거할 때마다 이전해준다 약속했다. 그 의원이 누구냐”고 강조했다. 이어 “그 양반이 지금 시장 후보로 나오셨는데 이 곰탕 공약처럼 만하면 지금 하는 공약 믿을 수 있겠나”고 박 후보를 직격했다.

오 후보는 “자기 지역구를 그런 식으로 관리해놓고 그 실력으로 그 마음가짐으로 서울시장을 하겠다고 나섰다”면서 “지역이 그렇게 낙후한 상태로 그대로 있으면 정말 힘들고 어려운 서민이 어떻게 사는지 더 잘 알 것 아니냐”고 되물었다. 이어 “근데 박 후보 대표공약 뭔지 기억나나. 수직 정원도시 만들겠다고 한다”며 “그 공약을 들을 때면 기가 막한 것 넘어서 분노한다”고 했다.

가리봉동 도시재생사업구역을 방문해서는 “지난 10년간 박원순 시장이 했던 도시 재생사업은 그야말로 벽에 페인트칠 만 하는 사업”이라고 질타하기도 했다. 오 후보는 구로 지역 공약으로 구로차량 기지+공구상가+신도림동 재개발 지역 통합 복합 랜드마크 지역 육성, 역세권 일대 고밀화를 통한 청년창업 중심의 업무단지로 만들겠다는 공약 등을 내세웠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thumbnail -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